2024년 독도지킴이학교 활동 우수학교 시상식 개최
  • 작성일2024.12.26
  • 조회수518

2024년 독도지킴이학교 활동 우수학교 시상자 단체사진

 

재단은 2024년 12월 23일(월) 오후 3시, 재단 대회의실에서 교육부 주최로 2024년 독도지킴이학교 활동 우수학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독도 관련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도지킴이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학교 내 독도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재단은 올해 우수학교로 선정된 24개교 중 초·중·고등학교 각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학교들을 발표하였다. 대상은 초등학교 부문에서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등학교(독도 그린나래), 중학교 부문에서 도계중학교(독.도.계.란.), 고등학교 부문에서 합천평화고등학교(1025)가 차지했으며, 수상자들은 소감을 통해 독도지킴이로서의 자긍심과 활동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초등학교 8개교, 중학교 8개교, 고등학교 8개교 등 총 24개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이들 학교는 독도사랑 활동과 교육 실적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재단은 앞으로도 독도 교육의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독도 사랑 의식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OPEN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동북아역사재단이 창작한 '2024년 독도지킴이학교 활동 우수학교 시상식 개최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